격려사

니어재단 이사장  정덕구

청소년들의 창조적 글로벌 역량리더십 양성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와 핵 비확산 및 군비축소를 주제로 한 글로벌 리더십 외국어 경연 대회의 개최를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근래 세계의 기조는 지구촌의 미래를 위한 지식창출과 글로벌 핵심 인재 양성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의 기반에는 "사람! 특히, 아이들이 우리의 미래다." 라는 인식변화가 크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각국은 자국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국가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핵심 인재 양성에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이며 급변하는 세계 정세의 중심에 서 있는 우리나라의 입장에서는 더욱 더 인재 양성과 국제교류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요새 변화되고 있는 성취평가제도, 직업체험 의무화 등의 교육 정책들과 기조 역시 같은 맥락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때와 발맞추어 글로벌 리더십 외국어 경연 대회의 개최는 매우 고무적입니다.
무한 경쟁사회에서 우리 청소년들의 글로벌 소통능력을 향상시키고 다문화 및 국제관계의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글로벌 리더십 외국어 경연 대회의 개최는 향후 세계무대의 주역이 될 우리 청소년들의 창조적 글로벌 역량과 리더십을 쌓을 수 있는 교두보로 활용될 것입니다.

본 글로벌 리더십 외국어 경연 대회 참여를 계기로 청소년 여러분들의 국제사회 전반과 다양한 글로벌 이슈를 바라보는 시각과 의식에 긍정적인 변화가 있기를 바라며, 이를 토대로 진정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니어재단 이사장 정 덕 구




 

창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