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FUNA 회장

UN협회 세계연맹 회장  박수길

올바른 게계관과 전세계 난제들에 대한 관심과 이해! 글로벌 리더의 기본 조건입니다.

전 세계는 그 어느 때 보다 더욱 극심한 갈등과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시리아 내전, 북한의 핵 문제, 아프리카 기아문제, 환경 파괴, 자연 재해 등 전 세계가 하나가 되어 해결해야 할 난제들이 더욱 많았던 지난 한 해 였기도 합니다.

UN과 세계각국들은 이러한 문제해결과 조정 방안에 더욱 힘을 쏟고 있습니다.
세계가 2015년까지 달성하고자 선언한 UN의 Millennium Development Goals의 실현을 위한 막바지 노력을 가속화하면서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를 핵심으로 하는 2015년 이후의 개발 아젠다 (Post-2015 Development Agenda)의 성안을 위해 활발한 협의를 추진하고 있는 것도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노력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 입니다.

이 외에도 국제사회는 그 동안 많은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범주에서 활동을 했으며, 그 결과 또한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해결하지 못한 문제들과 새롭게 발생하고 있는 문제들이 산적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Youth Forum: Korea는 이러한 세상의 난제 해결과 좀 더 나은 인류의 삶을 위해 우리 청소년들이 어릴 때부터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 관심을 갖고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매우 큽니다.
또한, 참가자 여러분들은 Youth Forum: Korea을 통해 UN 및 국제기구 관계자들에게 전문교육을 받음은 물론, 같은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친구들과 토론하고 서로의 생각을 이해하는 단계를 거침으로써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세계시민으로써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시간과 경험들이 모여 여러분의 세상을 보는 시야와 생각의 틀이 더욱 확장될 것입니다. 또한, 참가자 여러분이 성장하여 올바른 세계관 정립과 더불어 전 세계 난제들에 대해 관심을 갖고 이해하는 사회적 리더가 된다면 이 세계는 더욱 아름답고 살기 좋게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모쪼록 참가자 여러분 모두 뜻 깊은 시간과 경험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ign
박수길
WFUNA 회장
World Federation of United Nations Associations



 

창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