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P:Korea 특징

Youth Forum: Korea는 차세대 변화의 주역을 양성하기 위해 WFUNA에서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유엔의 주요 의제를 다양하고 독창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본 프로그램은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 주최, (사)미래희망기구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가 공동 주관하고 서울대학교에서 진행되는 국내유일의 청소년 포럼입니다.
본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들은 국제 이슈 및 UN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글로벌 리더로서 한걸음 나아 갈 것입니다.
Youth  Forum: Korea를 참가해야 할 9가지 이유!

Youth Forum: Korea를 참가해야 할 9가지 이유!

  1. 꿈을 꾸는 이들과 꿈을 이룬 이들과의 만남
    • 국제기구 또는 국제사회에 꿈을 품은 청소년들에게 현장에서 근무하는 유엔 직원 및 외교관들로부터 듣는 생생한 워크샵 및 강의를 제공합니다.
    • 국내에서 인정받은 다양한 인사들을 초대해 토크 콘서트 형태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담을 제시하고 직접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 최고의 강사진
    • 대한민국 최고의 고등교육기관인 서울대학교에서 진행되는 본 포럼은 국내/외에 명문대학 출신 강사진을 초대해 학생들에게 입학, 진로, 그리고 꿈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합니다.
    • 모의유엔 프로그램을 맡은 Best Delegate 팀은 매년 전세계 30여개 국가에서 워크샵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명문대학교인 예일대학교, 버클리대학교, 그리고 하버드대학교를 포함한 다수의 대학교에서 모의유엔회의 자문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 지루한 강의 및 암기 위주의 교육에서 탈피한 효과적인 글로벌 교육 방법론 제시
    •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강의 및 암기 위주의 학습에서 벗어나 직접 참여하고 배운 내용을 몸소 익히는 법을 배울 것입니다. 글로벌 이슈에 대한 이해력 증진을 목표로 참가자들은 끊임없이 토론하고 발표하는 체계적인 학습 지도를 받을 것입니다.
  4. 즐거운 특별활동 프로그램
    • 스포츠 데이, 레크레이션, 패션쇼, 장기자랑, 그리고 신문 만들기와 같은 다양한 특별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리더십 및 팀워크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포츠 데이

    레크레이션

    패션쇼

    장기자랑

    신문 만들기

    연극

    UCC 대회

  5. 봉사활동 체험학습 및 인식 제고

    희망나눔 운동화 행사, 국내 해외봉사 NGO에서 진행하는 해외봉사 워크샵, 그리고 생명의 양초&비누 만들기 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개발도상국에 사는 이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체험 활동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6. P2P (Peer to Peer) 학생 패널 행사

    유엔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참가자들로부터 듣는 생생한 정보 교류 및 경험 공유. 뉴욕 UN본부 및 제네바 UN본부에서 직접 교육 받고 전수하는 글로벌 리더의 자격 패널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더 많은 희망과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7. 다양한 참가 혜택 및 시상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성실하고 모범적인 태도와 활동을 보여주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금 및 프로그램 경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유엔협회세계연맹 회장상과 사무총장상, 미래희망기구 이사장상,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사장상,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상과 같이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8. 스태프도 10:1 경쟁률?

    프로그램에 참여할 강사진을 제외하고 학생들을 이끌 스태프단도 10:1 이라는 치열한 경쟁 속에 선발된 국내의 우수한 인재들입니다. 포럼을 3개월 앞두고 집중적인 훈련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좋은 멘토이자 프로그램 지도자로써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입니다.

  9. 소중한 친구 만들기

    본 포럼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특별활동을 통해 소중한 인연을 쌓고 앞으로 또 만날 중요한 관계를 다른 참가자들과 형성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Youth Forum: Korea가 끝나고도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기회 및 관리를 통해 참가자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로 경험의 장을 열 수 있을 것입니다




 

창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