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미래희망기구 이사장

이사장 인사사진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의 확대가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미래희망기구 이사장 정진환입니다.

먼저, 우리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고 세계적 경쟁력 확보의 기반을 다질 수 있는 Youth Forum: Korea의 개최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참가 학생들을 환영합니다.
국제 사회에서 우리나라의 위상이 향상되고 특히, 반기문 사무총장님을 필두로 유엔에서의 입지와 역할이 더욱 확대되어 가고 있는 이 때에 유엔협회세계연맹과 서울대학교, 그리고 미래희망기구가 함께 진행하는 Youth Forum: Korea의 개최는 더욱 의미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미래를 선도하는 진정한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의 확대와 올바른 가치관의 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러한 일은 단기간에 되는 일이 아닙니다. 평상시에 꾸준히 세계 난제에 대한 관심을 갖고 고민해야 하며, 세계 빈곤국가와 그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 살고 있는 사람들에 대한 배려와 나눔의 마음가짐이 바탕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이슈들에 대해 보다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과 생각에 귀 기울일 줄 알아야 하며, 그 안에서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하고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 또한 앞으로 글로벌리더가 가져야 할 중요한 소양 중에 하나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Youth Forum: Korea는 여러분이 글로벌리더로서의 자질을 형성하고 의사소통하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Youth Forum: Korea에서의 경험이 앞으로 여러분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단초가 될 것이며, 같은 관심사를 갖고 있는 좋은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서로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피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은 한걸음 더 세상에 다가설 수 있게 될 것이며, 저는 여러분들이 이끌어갈 우리의 미래가 몹시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정진환
(사)미래희망기구 이사장
Hope to the Future Association



 

창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