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WFUNA's Training at the UN : Korea 사진갤러리

WFUNA's TP:Korea 사진갤러리

TP10기 제네바- 6일차 (UN본부 교육 3일차)

조회 : 158, 등록일 : 2017/08/10 05:06

안녕하세요? 미래희망기구 입니다.


오늘은 TP 10기 제네바 유엔본부 교육의 3일차 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3일차 교육은 Musee Geneve 탐방을 시작으로 ICRC (International Committee of the Red Cross, 적십자) 세션과 주유엔 한국 대표부 (Korea Permanent Mission to the UN in Geneva) 방문 및 강연으로 진행되었습니다.


Musee Geneve 탐방은 박물관의 전문 투어 가이드인 Sandy씨 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박물관 탐방의 주제는 '인도주의'로 참가학생들은 이 탐방을 통해 Red Cross의 역할과 중요성을 깊이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이후 ICRC 세션은 Red Cross의 Mr. David Steve 등 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인도주의적 관점에서 적십자의 역할과 활동, IHL (International Humanitarian Law)의 기본 원리, 전쟁과 국가 간의 갈등에 대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ICRC 세션은 강의 및 질의응답 뿐만 아니라 참가 학생들이 소년병 (child solder) 관련 연극을 직접 해 봄으로써 이를 통해 문제점 인식은 물론 그들의 아픔까지도 느끼고 간접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ICRC 세션에서 정예인 학생은 ICRC(국제적십자위원회)와 IFRC(국제적십자연맹)의 차이점에 대해 질문하였습니다.

이에 ICRC는 긴장상황에서 피해자들을 지원하며 이들을 보호하며 IFRC는 자연재해 및 보건 응급상황에 대한 적십자운동의 국제적 원조 활동을 지도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한다고 답변해 주셨습니다.

 




이후 ICRC 직원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마친 후 주유엔 한국 대표부를 방문하여 참사관님들의 강연을 들었습니다.











주유엔 한국 대표부 세션은 UN에서의 구호활동과 국제적위기 지원업무를 맡고 있는 홍승태 참사관님과 WTO(세계무역기구) 의 경제적 부문을 맡고 있는 신권호 서기관님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홍승태 참사관님은 국제기구에 관심이 많은 참가자들을 위하여 국제기구가 하는 일과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의 역할과 의무, 주유엔 한국 대표부의 역할, 우리 학생들의 국제기구 진출 등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또한, 세계무역기구인 WTO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 신권호 서기관님께서도 해당 분야에서 우리 대표부의 역할 뿐만 아니라 국제기구에서 어떻게 의사결정이 이루어지고 정책이 결정되는지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강연 이후 Q&A 시간에 이규형 학생은 국제사회에서 남북 관계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습니다.

이에 홍승태 참사관님께서는 외부에서 볼 때는 남북한의 정치적 상황이 완전히 반대되기 때문에 다른 나라로 인식되는 경우가 많아 우리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답변해 주셨습니다.









오늘의 모든 교육 일정을 마치고 참가자들은 유엔본부 인근의 400년 전통의 역사를 갖고 있는 식당으로 이동하여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이후 숙소로 복귀하여 내일 있을 교육과 유엔본부 교육 마지막날 진행 예정인 Final Presentation 발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전 교육일정에 성실하게 임해 주신 참가학생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글수 100Page 1 / 13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 개 
SEARCH
CopyRight Since 2001-2017 WEBARTY.COM All Rights RESERVED. / Skin By digitalhan@gmail.com



 

창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