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UN협회 세계연맹 명예회장  박수길

지구촌의 미래! 더 좋은 세상은 바로 여러분의 올바른 생각과 행동에서 비롯됩니다.

오늘날 전 세계는 그 동안의 급격한 경제성장과 발전을 이루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물질적인 풍요와 신기술의 발전 등으로 더욱 편리하고 편안한 삶을 살 수 있게 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국가의 더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혜택과 발전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것 또한 현실입니다. 이제는 이러한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관심과 인식의 변화가 더욱 절실해진 시대인지도 모릅니다.

UN의 새천년개발목표(Millennium Development Goals, 2001~2015)의 후속사업으로 2016년 채택된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2016~2030) 또한 이러한 시대적 변화와 맥락을 같이 합니다. 지속가능개발목표는 전 세계 빈곤퇴치 완료를 우선적 목표로 하되, 경제 성장 및 기후 변화 등 국제 사회의 경제ㆍ사회ㆍ환경 변화를 통합적으로 고려하여 모든 이해관계자가 적극적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 17대 목표를 주제로 개최되는 글로벌리더십 외국어 경연대회가 더 좋은 지구촌 세상의 단초가 되길 바랍니다.
또한, 이번 대회를 계기로 더 많은 청소년들이 전 지구적 문제에 관심을 갖고 시야를 확대할 수 있는 기제로 작용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UN협회세계연맹 명예회장 박수길




 

창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