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WFUNA's Training at the UN : Korea 사진갤러리

WFUNA's TP:Korea 사진갤러리

TP9기 뉴욕 9일차 [유엔본부 교육 마지막날]

조회 : 2255, 등록일 : 2017/01/30 01:12



Training Program at the UN: Korea 9기 in New York 2017.1.19~1.29

※9일차: 유엔본부교육 마지막날 강의 ( Refugee Activity, WIMUN Introduction, WFUNA Youth Network Introduction, UN Intern Roundtable, Sustainable Development Project - Team Final Presentation, Certificate Award )


오늘 부로 유엔본부 교육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WFUNA의 Grace Na 님께서 진행하는 Refugee Activity 세션이 진행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WFUNA에서 현재 세계모의유엔대회(WIMUN)을 담당하고 계신
 Francees Lee님께서 WIMUN 소개 세션을 진행하여 주셨습니다.

특히나, 오는 2월 1일~2월 5일까지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리는 WIMUN 2017에 미래희망기구가 선발한 대표단 20명의 학생이 참가하는 만큼, 본 세션에 더 깊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다음으로는 WFUNA 의 Pable 님꼐서 WFUNA Youth Network 세션을 통하여, 국내외 청소년들이 참여 할 수 있는 WFUNA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관하여 소개하여 주셨습니다.

저희 미래희망기구는 WFUNA 와 정식 MOU를 체결하고, 국내외에서 다양한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TP: Korea 이며, 이번 TP 9기 학생들도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만날 기회가 많기를 기대합니다!




다음으로는 UN 의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하고 계신 유엔 인턴 분들과의 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무엇보다, 현재 대학(원)생으로 재학을 하며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는 분들인 만큼 학생들에게 보다 현실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많이 공유하여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팀별 final presentation 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team final presentation의 주제는 SDGs의 17개 goal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해당 goal을 소개하고 그 외 최근 동향,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주제: SDGs goal 11 - Sustainable cities and communities
김현수(채드윅국제학교), 박시온(UWCSEA Dover campus), 박유지(명덕외국어고등학교), 이수현(청심국제고등학교)




주제: SDGs goal 1 - No Poverty
서준오(Keystone School), 김예슬(백암고등학교), 
홍수현(Branksome Hall Asia), 이지연(안양여자고등학교)




주제: SDGs goal 16 - Peace, Justice and Stronger Institutions
홍석준(인천외국어고등학교), 조현성(과천외국어고등학교), 임보연(한영외국어고등학교),
윤서영(덕현중학교, 고양국제고등학교 입학 예정), 구지은(북일고등학교)




주제: SDGs goal 5 - Genger Equality
김지성(현대고등학교), 이지원(충남외국어고등학교), 
민소연(Branksome Hall Asia), 전다빈(수원외국어고등학교)




주제: SDGs goal 4 - Quality Education
강수지(김해외국어고등학교), 양채희(과천외국어고등학교), 
박주현(용인외국어고등학교), 박세진(Branksome Hall Asia)




많은 준비를 한 Final Presentation이 끝나고, 
마지막으로 WFUNA certificate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용인외국어고등학교, 박주현

"10일 동안 많이 바쁘기도 했지만,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경험과 
추억을 얻은 것 같아 뿌듯해요. 감사합니다!"






Branksome Hall Asia, 홍수현

"열흘이란 시간이 너무도 짧게 느껴질 정도로 알차고 보람찬 시간이었습니다!
 배운것도 많고, 좋은 인연도 많이 만들고 너무 즐거웠어요!"






충남외국어고등학교, 이지원

"열흘동안 세상을 보는 눈이 많이 넓어진 거 같아요!"






인천외국어고등학교, 홍석준

"유엔이라는 자체가 항상 멀게만 느껴졌는데, TP: korea 프로그램을 통하여 확실히 꿰뚫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북일고등학교, 구지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10일동안 값진 교육을 받을 수 있어  행복했고 스스로 발전하게되어 좋았어요!!"




안양여자고등학교, 이지연


"교육받는동안 평소에 경험하지 못할 것들을 경험하고 얻은것 같아서 좋았고 너무 뜻깊고 소중한 시간이었던것 같아요!"






수원외국어고등학교, 전다빈


"대학탐방과 유엔에서의 교육은 제 시야를 넓힐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Branksome Hall Asia, 박세진


"
뉴욕에 도착했을때는 다른친구들과 친하지도않고 일정이 힘들까봐 걱정했는데 10일동안 친구들이랑 

많이 친해지고 다같이 모여서 공부하고 놀면서 좋은추억도 많이 쌓은거 같아요! 미국대학 탐방하면서 선배들한테

 좋은 조언들도 많이듣고 유엔본부에서 교육받으면서 진로에대해서도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







UWCSEA Dover Campus, 박시온

"다들 진짜 고생 많았구 난 좋은 친구 많이 얻어서 행복하다??오래가자:)"





Keystone School, 서준오

"10일간 정말 많은 것을 보고, 또 배운 것 같습니다. 정말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채드윅 국제학교, 김현수

"국제적 협력과 전례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경험할수잇는 좋은 기회이자 국제사회를 살아가는 청소년의 

한명으로써 나의 뚜렷한 우려와 시각을 표출하는 좋은 프로그램이엇다. 이러한 과정 옆에 의지할수잇는

 친구들이 있엇기에 모두 강도높고 어려운 프로그램을 순탄히 완수할수잇엇던거 같다.'"







청심국제고등학교, 이수현

"세상에 질문을 던질 수 있게 도와준 소중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백암고등학교, 김예슬

"10일간 잊지 못할 좋은 경험과 좋은친구 모두 얻을 수 있었어요"







과천외국어고등학교, 조현성

" 많은 걱정을 하면서 갔는데 막상 가보니 너무 좋았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생겨서 뿌듯하였습니다 ."




과천외국어고등학교, 양채희

"미래에 대한 방향을 찾을 수 있었던 소중한 10일간의 추억이었습니다!"





한영외국어고등학교, 임보연

"뉴욕에서의 10일간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어 즐겁고 보람있었습니다"






명덕외국어고등학교, 박유지

"10일동안 힘들기도했지만 정말 잊지 못할 경험을 한 것 같아서 뿌듯해요!"





김해외국어고등학교, 강수지 

"고3이라는 힘든 여정을 시작하기 전 제대로 동기부여 하게 된 것 같습니다!"




덕현중학교 졸업, 고양국제고등학교 입학 예정, 윤서영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 접하면서 한층 성장할 수 있었던 뜻깊은 경험이었어요! "






현대고등학교, 김지성

"부족한 나를 잘 챙겨주고 잘 따라와줘서 고마워 얘들아!  첫 미국생활이라 너무 힘들었지만 너네가 있어서 재밌엇다!"





Branksome Hall Asia 민소연

"유엔 TP 트레이닝은 유엔의 다양한 부서에서 오신 분들은 물론 하버드 및

 미국 명문대학에 재학중이신 선배님들까지 만나뵐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







TP: Korea를 통해서, 참가 학생 모두가 자신의 꿈에 한발짝 더 다가가고, 
그 어디서도 얻을 수 없는 값진 교훈을 통하여 한층 더 성장하였길 바랍니다. 

추후 국제무대에서 만나는 날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뉴욕 유엔 본부 1층에서 미지막 단체사진



9박 11일간 최선을 다해서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해준

 TP 9기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추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소중한 만남이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번, 너무나 수고했고 좋은 경험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글수 129Page 1 / 17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 개 
SEARCH
CopyRight Since 2001-2024 WEBARTY.COM All Rights RESERVED. / Skin By digitalhan@gmail.com



 

창닫기